드림어스컴퍼니, 신임 CEO에 김동훈씨 내정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 2022.03.24 11:51
/사진제공=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는 신임 CEO(최고경영자)로 김동훈 플랫폼사업Co. 사업대표가 내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오디오 플랫폼 '플로(FLO)' 운영사인 드림어스컴퍼니는 SK스퀘어의 자회사다. 김 내정자는 오는 30일 드림어스컴퍼니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CEO에 공식 선임된다.

김 내정자는 2019년 드림어스컴퍼니에 합류해 미디어콘텐츠 사업부장, 플랫폼 사업부문장을 지냈다. 지난해 11월부터는 신설된 3개 사내 컴퍼니 중 '플랫폼사업Co.' 사업대표로서 플로를 중심으로 음악 및 오디오 사업 운영을 총괄해 왔다.


특히 김 내정자는 모회사인 SK스퀘어가 새롭게 도입한 CEO 선임 절차를 거쳤다. 여러 CEO 후보들이 회사의 미래 사업전략과 비전 등을 프레젠테이션하고 심층면접을 진행하는 과정이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신임 CEO를 중심으로 '음악-오디오-엔터테인먼트 얼라이언스'를 구축해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의 지속 가능한 창작활동을 위한 생태계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보유 IP를 확장하고 메타버스, 블록체인·NFT(대체불가토큰),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팬 플랫폼 등 신기술 기반의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베스트 클릭

  1. 1 "분위기 파악 좀"…김민재 SNS 몰려간 축구팬들 댓글 폭탄
  2. 2 "곧 금리 뚝, 연 8% 적금 일단 부어"…특판 매진에 '앵콜'까지
  3. 3 "재산 1조7000억원"…32세에 '억만장자' 된 팝스타, 누구?
  4. 4 64세까지 국민연금 납부?…"정년도 65세까지 보장하나요"
  5. 5 "화장실서 라면 먹는 여직원, 탕비실 간식도 숨겨"…동료들은 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