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에 대한민국 체육인재개발원 건립..기공식 개최

머니투데이 장흥(전남)=나요안 기자 | 2022.03.21 10:49

국비 313억 투입해 건립…지역 관광업과 지역경제 파급 효과 커

대한민국 체육인재개발원 건립 '첫 샵'
대한민국 체육인재개발원 건립사업이 본격적인 추진 궤도에 올랐다.

전남 장흥군은 최근 사업 예정지인 부산면 심천공원에서 대한민국 체육인재개발원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을 비롯해 문체부, 전남도, 장흥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또 선수와 지도자, 심판, 동호인, 체육단체 등 스포츠인 50여명도 온라인 화상으로 참여해 체육인재개발원 건립을 축하했다.

대한체육회는 이날 스포츠 가치를 선도하는 인재를 효율적으로 양성할 수 있도록 한 미래형 교육장 모습 영상을 공개했다.

체육인재개발원은 전국 체육인들의 교육연수와 동·하계 전지훈련의 중심지로 사용되는 시설이다. 국비 313억원이 투입되며, 교육동과 숙박동(200명 동시수용), 종합운동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오는 2024년 문을 열다.


체육인재개발원이 정식 운영을 시작하면 한 해 평균 약 9만명의 체육인과 관광객이 장흥을 찾을 것으로 기된다.

이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도 연간 50억원을 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이 회장은 기념사에서 "대한민국 체육의 미래를 주도할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할 것이다"며 "국가 체육발전에 기여하고 장흥군 발전에 공헌하는 공신력 있는 스포츠 아카데미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대한민국 체육인재개발원이 건립될 때까지 행정·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다양한 체육 인프라를 확충해 장흥군이 대한민국 스포츠이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
  4. 4 빵 11개나 담았는데 1만원…"왜 싸요?" 의심했다 단골 된 손님들
  5. 5 한국 연봉이 더 높은데…일 잘하는 베트남인들 "일본 갈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