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마시스, 의왕 공장 KGMP 인증 획득… 국내 진단키트 수요 대응

머니투데이 이창섭 기자 | 2022.03.10 13:51
휴마시스가 경기도 의왕 소재 신규 제조소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체외 진단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인증서(KGMP) 승인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휴마시스는 코로나19(COVID-19) 사태 이후 해외 수주량 증가에 따라 지난해 11월부터 경기도 의왕시에 생산 공장을 확보했고 수출용 물량으로 하루 약 10만개의 진단키트를 생산했다.

이후 국내 확진자 증가 및 자가검사키트의 선별진료소 사용에 따라 국내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해 KGMP 인증을 신청했고 체외 진단 의료기기 면역 검사기기 품목군에 대한 승인을 얻었다.

현재 휴마시스 의왕 공장은 자동화 설비 추가를 통해 하루 최대 30만 테스트 물량 생산이 가능하며 기존 안양 및 군포 공장 생산력을 더하면 월 최대 5000만 테스트 물량을 생산할 수 있다. 회사는 이번 KGMP 인증을 기반으로 국내 진단키트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더해 휴마시스는 오미크론 변이 확인용 분자진단 시약인 'Humasis COVID-19 Variant RT-qPCR Kit'에 대해 지난 8일자로 수출용 허가를 획득했다. 이 제품은 오미크론 변이와 하위 변이인 스텔스 오미크론 검출이 가능하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분자진단 시장에 신속한 진입을 위해 제품군 확대에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특히 인플루엔자 및 뎅기열과 같은 감염성 질환과 유전성 질환에 대한 제품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승인을 받은 제품은 빠른 시일 내로 CE 인증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2. 2 '나혼산'서 봤는데…'부자언니'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
  3. 3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
  4. 4 군중 앞 끔찍한 전처 살해…"안 잡힐 자신 있다" 증발 16년째[뉴스속오늘]
  5. 5 "살결 부드러워"… BTS 진에 '기습뽀뽀' 한 일본팬, 뻔뻔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