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KB은행, 혁신기술 뽐낼 'KB유니콘클럽' 2기 모집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 2022.03.04 10:49
/사진제공=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다음달 29일까지 'KB유니콘클럽' 2기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KB유니콘클럽은 KB국민은행과 공공액셀러레이터 경기혁신센터가 상호 협업해 기술창업 스타트업에게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지원사업이다.

올해 KB유니콘클럽 2기는 4차 산업혁명 기술창업 전 분야 혁신기술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총 10개사를 선정하고, 공고일 이전 기관투자를 받지 않은 최초 투자 대상 신청 기업에게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KB유니콘으로 선정된 기업은 △판교테크노밸리 내 입주공간 지원 △기본 역량 강화 교육 및 맞춤형 고도화 프로그램 지원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지원△IR(투자설명회) 역량강화 지원 등을 받게 된다.

우수기업에는 KB국민은행과 경기혁신센터가 직접 시드 투자를 진행하고, 데모데이를 통한 투자 검토 등의 후속지원도 이뤄질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선정된 KB유니콘클럽 1기는 10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청명첨단소재 △필메디 △콕스스페이스 △제로원에이아이 △토브업 △스탁키퍼 △플랙스 △한국고서이엔지 △모로바 △쓰리디준 등 10개사가 참여했다.

이들은 KB유니콘클럽을 통해 경기혁신센터의 직접 투자 및 KT인베스트먼트, 휴맥스 등으로부터 5건의 투자를 유치했다. 또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2022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의 성과도 낳았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올해도 KB유니콘클럽 보육기업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전 방위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역량강화를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4. 4 22kg 뺀 '팜유즈' 이장우, 다이어트 비법은…"뚱보균 없애는 데 집중"
  5. 5 "이대로면 수도권도 소멸"…저출산 계속되면 10년 뒤 벌어질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