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대구광역시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2.02.24 12:05
대구과학대학교가 24일 교내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과 대학생 유치원 자원봉사제 협력망 구축 및 교육기부 문화 조성,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과학대 박지은 총장과 주요 보직교수, 대학부설유치원 원장 및 교사, 유아교육과 재학생, 대구광역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생 유치원 자원봉사자 모집 △사전교육 및 연수 실시 △대학생 유치원 자원봉사자 봉사학점 관리 및 사업평가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항 제공 등을 합의했다.

대구광역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출생률 급감에 따른 국가적 대책이 필요한 시점에서 질 높은 유아교육이야 말로 가장 중요한 해법이 될 것"이라며 "대구시교육청은 지역 내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교육청-유치원-대학 간 긴밀한 협력으로 유치원 대학생 자원봉사제가 내실있게 운영되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예비교사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바른 인성과 소양을 갖춘 유치원 교사를 육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구과학대 박지은 총장은 "우리 대학은 대구경북 최초의 전문대학으로, 62년 간 최고의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특히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유아교육과는 대학 부설 유치원을 함께 운영한다. 대학에서의 배움이 유치원 현장과 연계될 수 있도록 교육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박 총장은 "이번 대구시교육청과의 협약이 예비교사의 직무현장성을 보다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유치원 대학생 자원봉사제는 대구시교육청과 협약을 맺은 대학의 유아교육과 1~2학년 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유치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4. 4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5. 5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