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거점도시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한국의 지역관광도시를 육성하기 위해 집중 홍보·마케팅을 추진하는 도시들이다. 2020년 부산과 강릉, 안동, 목포, 전주 5개 도시가 선정됐다.
이번 홍보영상은 코로나19(COVID-19) 이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글로벌 MZ세대 관광객을 선도적인 유치를 위해 제작됐다. 미국과 일본, 중국 등 주요 방한시장 8개국에서 글로벌 소구력이 높은 채널을 통해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영상의 주제는 숨바꼭질이다. 관광지들을 단순히 나열하는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숨바꼭질 놀이를 하며 도시별 매력적인 장소들을 노출시킨다. 또 숨바꼭질 전래동요를 현대적 방식으로 각색한 배경과 신한류 콘텐츠인 K웹툰을 활용해 영상 몰입도를 높였다.
해당 영상들은 '범 내려온다', '조선힙합'으로 유명한 공사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이매진유어코리아(ImagineYour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석 공사 지역관광실장은 "숨바꼭질이란 차별화된 콘셉트로 전 세계 잠재 방한관광객들에게 거점도시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관광거점도시가 여행 목적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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