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라이브커머스 전직군 채용…임종균 이사 CTO 선임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 2022.02.15 08:49

올인원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전문기업 모비두가 2022년 상반기 전직군 공개채용을 통해 조직 규모 확대 및 기술력 고도화에 나선다. 앞서 넥슨 출신 임종균 이사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했다.

모비두는 자사몰에 간편도입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소스플렉스'와 '전 세계 프리미엄 브랜드 라이브쇼핑 큐레이션 앱 '소스라이브', 브랜드 기업고객사 대상 라이브커머스 특화 마케팅 대행 서비스 '소스애드'와 라이브 방송 제작 지원 '소스메이커스' 등 라이브커머스 전반에 걸친 올인원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현재 누적 투자유치금은 100억원 규모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전자, LG유플러스, 지마켓, 다이슨, 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야놀자, 하나투어 등 60여 곳의 대형 브랜드가 있다. 소스플렉스는 고도화된 고객 시청데이터 분석기능을 지원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삼성전자 갤럭시 신제품 사전판매 라이브, 이베이 장사의 신동 등 라이브 방송당 100만 이상의 시청 트래픽에도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사로부터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소스라이브앱은 프리미엄 브랜드 라이브 핫딜 방송을 주제 별, 테마 별 채널 큐레이션 및 브랜드관 기능을 제공한다. 라이브 방송 시청시 포인트를 지급해 라이브 쇼핑의 재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채용은 개발직군, 서비스 기획, 디자인 직군, 플랫폼 영업, 퍼포먼스 마케팅까지 전직군에 걸쳐 2월 15일부터 28일까지 모비두 공식홈페이지 및 채용 페이지에서 이메일 접수 방식으로 모집한다.

모비두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 성장속도에 맞게 매년 300% 이상 조직규모가 성장하는 만큼 특별 채용 축하 프로모션과 커리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우선 2022 상반기 채용 확정자에게는 축하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주요 복지 혜택으로는 업무관련 외부 교육비용 및 도서 구매비 전액 무제한 지원, 100만원 상당 종합검진 지원, 장기근속 리프레시 휴가 및 휴가비 지원, 특허출원 시 건별 인센티브 지급, 출퇴근 시 2시간 유연 근무제, 매월 패밀리데이 휴가 등이 있다.


한편 모비두에 CTO 겸 개발본부장으로 합류한 임종균 이사는 서울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 후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 넥슨코리아 '전략기획팀장' 및 넥슨모바일 '대표이사', 가상현실(VR) 콘텐츠 및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원이멀스'(현 원유니버스) 대표이사 및 개발이사 등을 역임했다. 넥슨모바일, 원이멀스 등에서 개발조직 스케일업과 시장 트렌드에 맞춘 제품 개발을 주도한 기술분야 전문경영인이다.

임종균 이사는 "모비두가 지난해 초고속 성장을 하면서 조직이 2배 이상 확대됐고, 현재 30여명의 멤버로 개발본부가 구성됐다"면서 "조직 규모 면에서 뿐만 아니라 체계적 개발 프로세스 도입과 구성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개발문화를 공고히 다지는 등의 질적 성장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지금 난리났다" 울면서 신고한 편의점 직원…그곳으로 못 돌아갔다
  2. 2 "허웅, 애 낳자고 해서 짜증나"…전 여친 새로운 녹취록 나왔다
  3. 3 "한 달만 넣어도 연 3% 이자 주네"…요즘 직장인들 비상금 재테크
  4. 4 "하기 싫으면 나와, 이 XX야"…손웅정 아카데미 경기영상 속 욕설
  5. 5 "강북이 결국 송파 앞질렀다"…84㎡ '22억' 또 신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