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구독 플랫폼 문카데미,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 2022.02.09 16:16
악기 버티컬 스타트업 문카데미가 퍼스트게이트와 대일비앤아이로부터 프리시리즈A 1차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다.

문카데미는 보증금·약정 없이 악기를 렌탈하고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악기 커뮤니티, 반려악기 클럽 '바나클'을 운영하며 국내 악기 취미의 대중화에도 앞장서왔다. 바나클에는 누적 4만3000여명의 유저가 참석한 상태다. 지난 7월 클로즈 베타서비스로 출범했다.

B2B(기업 간 거래) 시장 시장에서도 성과를 냈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악기 콘텐츠 프로모션 등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다. 문카데미는 기업은행, 신한은행 등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투자자들은 문카데미의 빠른 성장성과 개척되지 않은 악기 시장의 확장성에 주목했다. 구체적으로는 △단기간에 악기에 특화된 교육 콘텐츠 IP를 300여편 제작한 점 △8년간 오프라인 예술학원을 운영해온 팀의 노하우와 역량 △악기 커뮤니티를 통한 사용자 및 데이터 저변 확보 등이다.


문카데미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악기 스타트업의 전초기지로 사용될 낙원악기상가 공간 임대 △300곳의 악기 상인들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360만 악기인들을 위한 공동 마케팅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박성준 퍼스트게이트 대표는 "문카데미는 악기 렌탈 모델과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누구도 개척하지 않은 악기 시장을 리드해온 스타트업"이라며 "퍼스트게이트가 보유한 기술 액셀러레이팅으로 다양한 혁신을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2. 2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도시 전체가 물에 잠겼다"…유럽 역대급 폭우, 최소 17명 사망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