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 군 복무 중 '이발사' 자격증 취득…오는 4월 전역 예정

머니투데이 김지선 기자 | 2022.02.03 11:12
지난해 3월 26일 경기 평택 해군 2함대사령부에서 열린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박보검/사진제공=MBC
해군에서 군 복무 중인 배우 박보검이 이발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지난 2일 군 등에 따르면, 박보검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국가기술자격검정 '이용기능사' 실기시험에 합격했다. 계룡대에서 군 복무 중인 박보검은 연차 휴가를 써 경남 진해 해군 교육사령부에서 시험을 본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군에서는 장병들이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자격증 취득을 권장하고 여건을 마련해준다"며 "박보검 병장도 그런 상황에서 시험을 봐 합격한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박보검은 평소 동료 병사들에게 이발을 해주면서 이용기능사에 관심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박보검은 2020년 해군 군악·의장대대 문화홍보병 건반 파트에 지원해 실기 및 면접시험을 거쳐 합격했고, 같은 해 8월 31일부터 군 복무를 시작했다. 박보검의 전역 예정일은 올해 4월 30일이다.

다만, 현재 전군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전역 전 개인 휴가 사용 시 부대 복귀 없이 전역하도록 하고 있는 만큼 3월 전후로 제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