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등판 임박했나…포털 프로필 '학력+사진' 달라졌다

머니투데이 이동우 기자 | 2022.01.27 22:18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인 김건희씨의 포털사이트 '인물 정보'가 업데이트 됐다.

27일 오후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에 '김건희'를 검색하면 김씨의 경력과 학력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는 수상내역도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정보는 김씨 본인 또는 국민의힘 선대본부 차원에서 작성된 것으로 보인다. 양 사이트에는 지난 26일 제공된 정보로 수정됐다고 표기된 상태다.

김씨는 앞서 학력·경력 허위 기재로 논란이 된 부분을 정정한 것으로 보인다. 그 밖의 정보는 지난 24일 등재된 것과 변동이 없다.


2012년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석사로 기재해 문제가 됐던 내용은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과 경영전문석사로 고쳤다. 1999년 숙명여자대학교 미술대학원 석사 부분도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 석사로 기재했다.

직업은 '전시기획자'로 명시했으며 소속은 '주식회사 코바나', 직책은 대표로 표기됐다. 국민의힘 선대본부는 전날 오후 7시50분쯤 김씨의 상반신 프로필 사진을 언론에 배포하기도 했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