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친환경 인증 바닐라 생산한다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 2022.01.27 10:15

심라이즈·롯데중앙연구소와 친환경 인증 바닐라 조향기술 MOU 체결

RA인증 바닐라향/사진= 롯데푸드
롯데푸드가 열대우림동맹(RA) 인증 바닐라 사용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나선다.

롯데푸드는 세계적 향료기업 심라이즈, 롯데중앙연구소와 'RA인증 바닐라빈 사용 및 바닐라 조향기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바닐라 수입·추출 사업을 하고 있는 롯데푸드는 국내 식품사 중 처음으로 RA인증 바닐라빈을 사용해 바닐라 추출물을 생산하기로 했다.

롯데푸드는 심라이즈를 통해 마다가스카르산 RA인증 바닐라빈을 수입한다. 또 친환경 인증 바닐라 추출물 공급 확대를 위해 심라이즈, 롯데중앙연구소와 RA인증 바닐라빈을 적용한 바닐라 추출물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세분화된 바닐라향도 선보인다.


롯데푸드는 운영 중인 바닐라 추출액과 바닐라향 제품 2종에 RA인증을 완료하고 이를 사용하는 자사 아이스크림과 고객사 제품에 RA인증 로고 적용을 추진할 계획이다.

다양한 식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RA인증 바닐라 추출물 종류도 늘린다. 심라이즈, 중앙연구소와 협력해 바닐라향 키트 9종을 개발하고 있다.

한편 심라이즈는 식음료, 화장품, 향수 등의 향료와 향장 원료를 공급하는 다국적 향료기업이다. 1874년 최초로 합성 바닐린을 발명했다. 2006년부터 세계 바닐라의 약 75%가 재배되고 있는 마다가스카르의 북동부 사바 지역에서 98개 마을, 7000명 이상의 농부들과 바닐라를 경작·공급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4. 4 "참담하고 부끄러워" 강형욱, 훈련사 복귀 소식…갑질 논란 한 달만
  5. 5 60살에 관둬도 "먹고 살 걱정 없어요"…10년 더 일하는 일본,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