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에이블루,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2.01.18 17:33
금오공과대학교 입학본부가 18일 ㈜에이블루와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 금오공대 김우석 입학본부장과 ㈜에이블루 이명욱 대표이사, 최희진 전략기획본부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대학의 우수 신입생 유치 △지원 체제 구축 △대학·기업 간 교류 활성화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 등이다.

아울러 ㈜에이블루는 현재 생산 중인 바른 자세를 도와주는 의자 '커블체어' 200개를 대학에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이 대표이사는 "금오공대와의 업무 협약이 지역사회를 이끌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인재 양성과 채용의 선순환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겠다. 또 4차 산업을 위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밑거름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지역사회를 구성하는 유관기관과 협력해야 한다"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성원을 바탕으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함께 발전하는 국립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2. 2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3. 3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
  4. 4 빵 11개나 담았는데 1만원…"왜 싸요?" 의심했다 단골 된 손님들
  5. 5 한국 연봉이 더 높은데…일 잘하는 베트남인들 "일본 갈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