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박형준 시장 만나 "두바이 온건 부산엑스포 유치 때문"

머니투데이 두바이(UAE)=정진우 기자 | 2022.01.17 19:17

[the300][중동 순방]UAE 두바이

[두바이=뉴시스] 김진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각)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엑스포 한국관에서 관계자들과 격려오찬을 하고 있다.2022.01.17.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오후 두바이에서 엑스포 한국관 관계자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두바이 엑스포 한국관 운영과 '한국의 날' 행사 준비에 수고 많았다"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준 여러분을 격려하고, 더욱 힘을 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식사자리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2018년 방문 시 모하메드 왕세제에게 한국이 큰 엑스포관을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는데, 한국관이 두바이 엑스포 국가관 5번째 규모로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두바이 엑스포관 중 UAE,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우리가 세 번째로 인기가 높다는 이야기도 들었다"고 말했다.

[두바이=뉴시스] 김진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각)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엑스포 한국관에서 관계자들과 격려오찬을 하고 있다.2022.01.17.
문 대통령은 특히 박형준 부산시장에게 "두바이를 방문한 이유 중 상당 부분은 부산 엑스포 유치 때문이다"며 "정부는 유치 지원은 물론 개최 부지, 인프라 건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국가적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또 "2030 부산 엑스포는 대한민국 해양수도 부산을 명실상부한 유리시아 물류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고, 동남권의 도시들이 함께 성장하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곳 두바이에서 한국의 혁신기술과 문화를 알리는 여러분들의 노력이 유치 성공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부산 엑스포 유치 성공을 위해 마음을 하나로 모아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피임을 왜 해요?"…성 경험 여학생 9562명에 물으니
  2. 2 "내가 영감 줬나"…'아동 성범죄' 고영욱, 또 난데없이 GD 소환
  3. 3 '1억 빚투' 이영숙, 재산 없다?…"토지 압류당하자 딸에 증여" 꼼수
  4. 4 사격 김예지, 총 내려둔다…돌연 소속팀에 사표 제출, 왜?
  5. 5 동전 세던 모자 "라면 취소 좀"…지켜본 손님, 계산하곤 "오지랖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