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니아, 국제학술지 통해 탈모증상완화 기능성화장품 효능 입증

머니투데이 정기종 기자 | 2022.01.12 14:38

네이처 산하 SCI급 국제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 논문 게재 승인
'CosmeRNA ARI', 탈모증상 완화 입증 사례
주 1회 24주 도포 효능 확인 및 안전성·유효성 확인

바이오니아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출시 준비 중인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CosmeRNA ARI)의 인체적용시험 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 네이처(Nature)의 자매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에 게재 승인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안드로겐성 탈모증으로 진단 받은 환자 대상으로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한 결과다. 바이오니아는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인체적용시험을 총 3회 진행했다. 안드로겐성 탈모증을 진단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24주 간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 도포 그룹과 위약 도포 그룹으로 나눠 안전성·유효성을 평가했다. 그 결과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가 위약 대비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세계적 학술지 네이처의 자매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에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의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입증 결과가 게재된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며 "앞으로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 출시에 박차를 가해 유전자 기술 기반 기능성 화장품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30세 남성 박대성"…순천 여고생 살해범, 이렇게 생겼다
  2. 2 미스유니버스 도전 '81세 한국인' 외신도 깜짝…"세상 놀라게 할 것"
  3. 3 "박지윤, 이혼소송 중 상간녀 손배소"…최동석은 "없습니다"
  4. 4 '티켓 판매 저조' 장윤정, 이번엔 립싱크 논란…"행사 출연 안 돼" 민원까지
  5. 5 로버트 할리, 마약·성정체성 논란 언급…"아내와 대화 원치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