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포커스H&S, SK쉴더스 상장추진 수혜"

머니투데이 차현아 기자 | 2022.01.06 17:55
/사진제공=포커스에이치엔에스
유진투자증권은 영상보안 전문기업 포커스에이치엔에스(H&S)가 SK쉴더스(구 ADT캡스)의 기업공개(IPO) 추진에 따라 동반성장이 예상된다고 6일 전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포커스에이치엔에스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328억원) 대비 41% 이상 증가한 463억원으로 예상된다"며 " SK쉴더스의 신사업 확장에 따라 올해 매출은 18% 이상 성장한 546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SK쉴더스에 보안장비(CCTV, 카메라, 녹화기), 무인매장(IoT 박스, AI 박스) 등을 개발 납품한다. 지난해 기준 SK쉴더스의 보안장비 60% 이상을 포커스에이치엔에스가 공급하고 있다. SK쉴더스는 IPO 추진을 계기로 보안 솔루션을 확장하고 무인점포, 주차사업 등 신사업에 지속 투자할 계획인만큼, 포커스에이치엔에스의 수혜도 예상된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전통적인 영상 모니터링 시스템에 인공지능(AI) 엔진을 적용해 이상 유무를 즉각 판단하고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무인화 장비인 △IoT 박스 △AI박스 △AI 카메라 등에 관련 솔루션이 반영됐다.

한편 SK쉴더스는 지난 5일 한국거래소에 주권상장예비심사청구서를 접수했다.

베스트 클릭

  1. 1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2. 2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3. 3 "한 달에 몇 번씩 여자 접대"…버닝썬 전 직원, 경찰 유착 폭로
  4. 4 '낙태 논란' 허웅, 팬서비스 잡음까지…"선물만 놓고 가렴"
  5. 5 홈앤쇼핑,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최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