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액시엄, 교육기부 우수동아리 선정

머니투데이 송하늘 기자 | 2022.01.06 09:52
원광대학교는 최근 청년재능기부 동아리 액시엄(AXIOM)이 2021 교육기부 우수동아리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난 2011년부터 시행 중인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의 사회 환원과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 및 기관, 학생 동아리 등을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액시엄(AXIOM)은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 익산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멘토링과 검정고시, 수능 학습교육 등을 지원했다.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학습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동아리로 선정됐다.

특히 액시엄 소속 회원들이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전라북도의회 의장 표창장,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장까지 수상하면서 대외적으로 봉사활동을 인정받았다.


양정민 액시엄 동아리 대표는 "후배들과 함께하는 청년재능기부 활동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배움을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동아리로 거듭나고, 지식과 인성을 바탕으로 사회 이바지하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강지숙 교수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봉사와 기부활동이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덕겸수와 도의실천 교훈을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4. 4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