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넥센서 등 스마트공장 스타트업 10개사, 우수솔루션 선정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 2021.12.23 16:32

스마트제조혁신협회와 4차산업혁명연구소, 액셀러레이터 골드아크가 '스마트제조 K-원팀 협의회'에서 2021년을 빛낸 스마트공장 솔루션 스타트업 10개사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제조 K-원팀 협의회는 대·중소기업, 전문가 등과 협업해 스마트공장 공급사의 해외동반진출, 국내 사업확장을 위한 신규모델 발굴·연구를 수행하는 협의회다. 협의회 구성기업들을 중심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마중물로서의 국책 사업을 모색, 연결하는 일들을 진행하고 있다.

선정된 스마트공장 솔루션 스타트업은 △버넥트 △넥센서 △노타 △뉴로클 △데이터다이나믹스 △모빅랩 △뉴로센스 △심스리얼리티 △잉클 △빛컨 등 10개사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기존의 시장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하는 '스마트공장 솔루션 공급기업 중 선도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아울러 해외 시장 진출 시 우선 홍보를 통해 발전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예화경 스마트제조혁신협회 이사는 "이번 선정이 국내 스마트공장 솔루션 시장에서 선도기업과 스타트업 간 협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나혼산'서 봤는데…'부자언니'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
  2. 2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
  3. 3 "말도 안 되는 휴진하게 된 이유는…" 소아흉부외과 교수 '통곡의 편지'
  4. 4 신동엽, '대마초 사건' 자폭 개그에…"부끄러운 줄 모르냐" 일침
  5. 5 3시간만에 수정된 '최태원 이혼 판결문'…"파기 사유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