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연무대기계공고, 군 전문인력 양성 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1.12.22 15:30
구미대학교가 22일 연무대기계공업고등학교와 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 구미대 정창주 총장, 연무대기계공고 지홍기 교장을 비롯해 특수건설기계과, 기계자동차공학부 교수 등 양측 실무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e-MU(e-Military University)는 국방부가 주관하는 군 전문학사 학위과정이다. 구미대는 특수건설기계과, 헬기정비과, 기계자동차공학부(자동차정비과), 공병전기과, 국방정보통신과 등 5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충남 논산시에 소재한 연무대기계공고는 지난해 해병대 총포 정비 분야 군 특성화고에 지정됐으며, 올해에는 육군 방공무기 분야 군 특성화고로 선정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고유 업무 정보교류 △군 전문 인력양성(건설기계·자동차 분야)을 위한 교육장비, 보유시설 활용 △e-MU 진학을 위한 특강 및 홍보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협력 등이다.

정 총장은 "구미대는 e-MU 과정에 있어 최적의 교육시스템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군 특성화 대학의 명성에 걸맞은 우수한 기술부사관 양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 교장은 "학생들이 e-MU 진학을 통해 군 복무와 학업을 동시에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베스트 클릭

  1. 1 강형욱, 여직원 옷 갈아 입던 사무실에 CCTV…항의에도 적반하장
  2. 2 "강형욱, 안락사 언급에 견주 오열하는데 노래 불러" 이경규 폭로 재조명
  3. 3 "이승기가 해결할 것" 임영규, 싱글맘에 2억 뜯어낸 뒤 사위 팔이
  4. 4 쇼트트랙 김동성, 포크레인에서 식사라니…건설현장 '포착'
  5. 5 "아버지 충격에 뇌출혈"…황의조 형수 2심서 피해자 측 엄벌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