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초 134개국에 출시된 유니버스는 현재 서비스 국가를 233개국으로 확대했다. MAU(월간활성이용자)는 10월 기준으로 440만명이다. 해외 이용자 비중은 89%에 달한다. 유니버스에 참여한 아티스트도 11팀에서 30팀으로 1년만에 3배 늘었다.
유니버스는 독점 콘텐츠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총 5122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 누적 조회수 2146만회를 기록했다. 지난 2월 개최한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유니-콘'(UNI-KON)을 시작으로 팬파티, 쇼케이스, 라이브콜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총 28회 열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유니버스 시상식을 진행한다. △인기 플래닛 △인기 콘텐츠 △FNS(Fan Network Service) 소통왕 △프라이빗 메시지 소통왕을 선정하고, 아티스트의 수상 소감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