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학생 지원 '스마트 교육 지원시스템' 구축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1.12.06 17:10
대구과학대학교는 최근 재학생과 예비 신입생을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교육 지원시스템'을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기존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학생포털시스템을 접속해 학사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됐다.

'스마트 교육 지원 시스템'에는 △공지사항 △게시판 △영송중앙도서관 △학사관리 △원격교육시스템 △교육품질인증현황 △T-마일리지 △학사일정 △학생상담 △대학생활 △한별 광장(대학 홍보) △학생증 등이 포함됐다.

간호학과 이수현 학생(1학년)은 "예전에는 학생포털시스템에 접속해 필요한 내용을 하나하나 메모장에 옮겨 적었는데 이제는 학사관리 카드에서 시간표와 출결현황, 학점, 장학금 내역 등 필요한 사항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해 어플을 출시해 더욱 편리한 캠퍼스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영식 입학처장은 "학생들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 교육 지원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대구과학대'를 검색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
  2. 2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3. 3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4. 4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
  5. 5 "현금 10억, 제발 돌려줘요" 인천 길거리서 빼앗긴 돈…재판부에 읍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