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기후행동 챌린지' 공모전 열어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1.12.01 16:21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인간과학스쿨이 오는 6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행동 다짐과 계획을 실천하는 '기후행동 챌린지'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기후 행동 실천을 위한 다짐 및 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고, 2주 동안 계획에 따라 실천하는 모습을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촬영한 후 보고서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참여 학생은 △텀블러 사용하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출·퇴근길 대중교통 이용하기 △장바구니 이용하기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 △미사용 콘센트 뽑기 △문풍지 부착·발열 내의 착용 등 난방비 절약하기 △자전거 이용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와 탄소중립 운동 실천을 위한 다양한 계획을 세웠다.

현재 공모전은 사전 계획서 제출자에 한해 보고서를 받고 있으며, 공모전 이후 참여 학생의 사례를 취합해 '기후행동 챌린지 현장'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래인간과학스쿨은 소방방재 및 산업안전 분야의 커리큘럼을 운영 중인 재난방재과학전공과 군 핵심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안전관리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구성원 간 활발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하며, 학부 SNS 채널을 통해 관련 소식을 지속적으로 전하고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내년 1월 11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4. 4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
  5. 5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