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국립춘천박물관,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1.11.23 15:19
국민대학교가 지난 22일 국립춘천박물관과 문화 콘텐츠 진흥 및 교육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 △국민대 임홍재 총장 △문창로 교학부총장 △이석환 대외협력처장 △국립춘천박물관 김울림 관장 등이 참석했다.

국민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춘천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제작한 초고해상도 실감 영상 '지금 여기 休(휴), 한국인의 이상향'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지금 여기 休(휴), 한국인의 이상향'은 △금강산 △관동팔경 △창덕궁 희정당 △금강산만물초승경도 △총석정절경도 등을 실사와 그래픽을 활용해 16K 초고화질로 제작한 영상이다.


임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품질 문화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코로나19로 지친 학생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도 따듯한 마음의 위로를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립춘천박물관과의 협업에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금 여기 休(휴), 한국인의 이상향' 영상은 국민대 본부관 1층에 위치한 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3. 3 [단독]베트남 고속도로 200억 물린 롯데·포스코, 보상금 100억 물어줄 판…2심도 패소
  4. 4 "5000원짜리 커피는 사치" 카페 발길 끊자…'2조 시장' 불 붙었다
  5. 5 "살인찜닭집" 줄줄이 달린 가게…순천 여고생 살해남 가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