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만 수험생 잡아라' 스타트업도 수능 마케팅 경쟁 '후끈'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1.11.19 14:46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의 소비심리를 잡기 위해 스타트업들도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올해 수험생은 약 51만명으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에 더해 연말 특수도 기대할 수 있는 '대목 시즌'이다.

19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은 '수험 끝~ 못 해본 것 다 해보자'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수험생들이 그동안 해보고 싶었던 △퍼스널 컬러 △메이크업 △글쓰기 △게임 △운동 등의 영역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대학 입학을 앞두고 외모 가꾸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퍼스널 컬러' 클래스가 인기다. 수강생들은 전문 튜터의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해 메이크업과 스타일링 등의 팁을 배울 수 있다.

탈잉 관계자는 "학업 스트레스로 그동안 신경 쓰지 못했던 마음 건강을 위한 심리치료 클래스와 게임, 연애, 글쓰기 영역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MZ세대의 관심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클래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도 탈(脫) 수험생에게 적합한 다양한 클래스를 추천하고 있다. △대학에서 사용할 첫 가방을 만드는 가죽공예 클래스 △성인의 향을 만드는 향수 클래스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쥬얼리 클래스 등이다.

수험 공부로 인해 제대로 건강을 챙기지 못한 수험생들에게는 △올바른 자세 △건강한 체중감량 △댄스 등 운동 관련 클래스를 비롯해 △생각 정리하기 △스마트폰 사진 클래스 △연애 클래스 등도 추천했다.


그로우·에듀윌, 면접·공시 준비할 수험생도 공략



에듀테크 스타트업 그로우코퍼레이션은 면접을 앞둔 수험생이나 취준생을 위한 구독 서비스 '데일리 트렌드'를 선보였다. 기초적인 일반상식부터 경제상식, 글로벌 최신 트렌드 이슈 등 광범위한 내용을 다룬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오전 8시 일반상식과 경제상식을 문자로 발송한다. 매주 일요일에는 주중에 공부한 상식 정보를 테스트할 수 있는 '일상점검'을 통해 복습도 가능하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공무원 인기 강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수험표를 인증하면 공무원 강의 수강료 7만원 할인쿠폰이 즉시 제공된다.

할인쿠폰은 에듀윌의 공무원 대표 인기 강좌인 '평생패스' 강의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평생패스에서는 9급 공무원,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등 공무원 전 직렬 강의 합격 시까지 무제한 수강혜택이 제공된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다음달 15일까지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5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즉시 할인, 선착순 1000명에게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기능성 발열 내의 '힛탠다드'를 증정한다.

오는 24일까지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위한 응원 이벤트가 진행된다. 2003년생 회원이면 누구나 무신사 스토어에서 10%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머니투데이 미디어 액셀러레이팅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4. 4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