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 돌파감염 "얀센 맞은지 꽤 됐어"…김성규도 접종후 확진

머니투데이 전형주 기자 | 2021.11.12 14:19
슈퍼주니어 신동.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슈퍼주니어' 신동이 백신 접종을 마치고도 코로나19에 확진된 것으로 전해졌다.

신동의 소속사 SJ레이블은 12일 머니투데이에 "신동이 전날 코로나19 확진을 받고 자가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SJ레이블에 따르면 신동은 앞서 얀센 백신을 접종한 뒤 다음 주 월요일 추가 접종(부스터샷)을 앞두고 있었다. 백신 접종을 마치고도 확진된 돌파 감염 사례인 것.

관계자는 "신동은 꽤 오래 전 얀센을 접종했다"며 "다음 주 부스터샷을 맞을 예정이었다. 방송 스태프 한 명이 밀접 접촉자로 분류됐으나,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고 밝혔다.

백신 접종 이후 코로나19에 확진된 연예인은 인피니트 김성규에 이어 신동이 두번째다. 지난 6월 1일 얀센 백신을 접종한 김성규는 3주 뒤인 27일 코로나19 확진을 받았다.


현재 한국은 얀센을 포함해 화이자와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AZ) 등 4종의 코로나19 백신을 예방접종에 사용하고 있다. 이 가운데 얀센 백신은 돌파 감염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도 얀센 접종자 면역이 빠르게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여러 차례 나왔다.

앞서 미국 연구진이 발표한 연구 내용을 보면 얀센 백신의 예방효과는 88%에서 접종 뒤 5개월 만에 3%로 급감했다.

얀센 접종자 돌파감염 발생률은 0.267%으로 10만명당 266.5명을 기록했다. 국내에서 접종되는 백신 제품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베스트 클릭

  1. 1 "이진호 어머니 아프단 말에 월세도 내준 이수근…도박 알고 충격"
  2. 2 "'제발 도와 달라'는 이진호에…5억 빌려준 연예인 또 있다" 추가 주장
  3. 3 뉴진스 하니, 청바지 '국감 패션' 눈길…어깨엔 430만원 명품백
  4. 4 "사별한 남자와 재혼했는데…첫 명절에 전처 부모님 뵈러 간다네요"
  5. 5 "상한가 또 상한가" 따라 산 개미들…하루새 -17% 테마주 '경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