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김치' 파는 편의점들…'김포족' 겨냥 주문 판매 시작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 2021.11.09 08:56
/사진= 세븐일레븐
국내 주요 편의점들이 김장 시즌을 앞두고 김장김치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9일 세븐일레븐은 대용량 포장김치와 1~2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별미김치, 프리미엄 김장 재료 등 11종에 대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먼저 탤런트 김수미와 함께 김수미표 레시피와 양념을 활용한 김장 김치를 판매한다. 황태채를 넣어 감칠맛을 살린 강원도식 '황태포기김치'부터 '얼갈이 열무김치', '총각김치', '갓김치'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 친환경식품 전문업체 '올가홀푸드'의 프리미엄 김장재료도 판다. 산지에서 직송한 '휘파람 골드' 품종의 '유기농 절임배추'와 중부식, 남부식 김치양념 2종도 판매한다. 이 외에도 한울 포장김치 2종과 '절임배추', '김치양념'도 있다.

김장김치는 내달 말까지 세븐일레븐 점포와 세븐앱(모바일앱)을 통해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들은 지정한 주소지까지 무료 택배 배송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해마다 오르는 김장물가와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포장김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코로나19 이후 편의점에서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한 만큼 대용량 김치, 별미김치, 김장재료 등 다양하게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 이마트24

이마트24도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조선호텔 △포기김치 4kg △포기김치 4kg +열무김치 1.5kg △포기김치 4kg +총각김치 1.5kg 등 총 3종을 주문 판매하기로 했다. 국내산 배추·무·고춧가루와 조선호텔 셰프의 특제 육수로 만든 김치다. 이 외에도 종가집 △포기김치 △총각김치 △열무김치 △돌산갓김치도 판매한다.

구매를 위해선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리플릿 하단 주문서를 작성해 결제하면 된다. 주문일 기준 다음 주 수요일에 무료로 택배 발송이 진행된다. 더불어 조선호텔 김치를 구매한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맛있는 김치를 구매해서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분위기에 맞춰 피코크 조선호텔 포기김치 등 다양한 김치 상품을 준비했다"며 "김장을 포기하는 김포족과 직접 김장해서 먹는 셀프 김장족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2. 2 '나혼산'서 봤는데…'부자언니'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
  3. 3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
  4. 4 군중 앞 끔찍한 전처 살해…"안 잡힐 자신 있다" 증발 16년째[뉴스속오늘]
  5. 5 "살결 부드러워"… BTS 진에 '기습뽀뽀' 한 일본팬, 뻔뻔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