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보안 클라우드에서 한글문서도 직접 작성하세요"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 2021.10.26 16:44
정보보안 전문기업 소프트캠프가 클라우드에서 폴라리스 오피스의 웹 한글(HWP) 문서 작성 및 활용기능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용자의 보안성과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실드라이브(SHIELDrive)는 멀티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중계과정에서의 각 파일에 대해 암호화.난독화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의 MS365 클라우드 환경에서 암호화가 유지된 상태로 문서를 열람하거나 공동으로 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안전한 클라우드 협업환경을 제공하는 점이 장점이다.

소프트캠프는 실드라이브 이용자가 안전한 보안환경에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HWP)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개시했다.

다양한 OS(운영체제)에서 구동되는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은 한글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웹에서 오피스 기능을 쓸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도 필요가 없는 데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데 필요한 설치비용과 저장공간도 적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실드라이브를 통해 안전한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서비스가 담보된 환경에서 다양한 문서 협업이 가능해졌다"며 "기존의 MS 오피스 문서 사용과 함께 웹 기반의 한글 문서 작업까지 가능해져 실드라이브가 보안 경쟁력을 갖춘 실속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소프트캠프의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브랜드 Security 365는 PDF, ODF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CAD파일 뷰어 기능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확장자와 유기적으로 연동되어 보안이 강화된 업무 편의성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