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지원 MOU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1.10.26 13:21
부천대학교는 최근 경기도, 경기도 내 대학교(29개교),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와 대학생 농촌 일손돕기 사회봉사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안동광 경기도 농정해양국장, 도내 29개 대학교 총장, 정용왕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거리두기 4단계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ZOOM)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경기농협은 인력이 필요한 농가매칭과 상해보험 가입, 중식 및 차량 등 소요경비를 지원한다. 대학은 일손돕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을 모집한다. 자원봉사시간 인정 및 학사운영계획 조건을 충족할 경우 학점인정 등으로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대학생 농촌일손돕기 사회봉사활동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안동광 경기도 농정해양국장은 "이번 봉사활동으로 학생들은 농업생산현장을 체험하고 농촌의 가치를 알 수 있을 것"이라며 "농업인은 농촌 일손해결과 농촌의 문화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영진 교육부총장은 "이번 협약이 코로나19로 인한 농촌인력 문제 해소에 도움되길 기대한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농촌에는 학생들의 젊은 활력이, 학생들에게는 농업에 대한 관심이 채워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