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SK브로드밴드 고객은 가족간 명의변경이나 해지 신청을 위해선 행정기관을 방문해 구비서류를 발급받은 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고객센터에 제출해야 했다. 특히 팩스와 이메일 이용이 불편하거나 어려운 고객은 지점 또는 대리점 내방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앞으로 SK브로드밴드 서비스 이용 고객은 고객센터 상담 시 필요한 구비서류의 발급과 제출을 이니셜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향후 서류 접수 고객의 약 30%가 이니셜 앱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객 정보보안도 한층 강화된다. SK텔레콤은 구비서류 제출을 위한 OCR(광학문자인식) 촬영 시 신분증 4종과 가족관계증명서 및 사업자등록증에 있는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를 자동 숨김 되도록 구현했다. 이니셜 앱을 통한 전자증명서 발급 시에도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를 숨김 처리하고 제출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SK텔레콤은 행정안전부와의 협업도 대폭 확대해 오는 11월에는 이니셜 앱을 통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도 가능케 할 예정이다. 오는 12월에는 이니셜 앱에 전자증명서 발급을 위한 PASS인증서를 도입하고, 이달 말부터는 현역 군 장병 대상 요금제 가입을 위해 현역 입대 증명 서류도 제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오세현 SK텔레콤 인증CO장은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구비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의 이용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SKT는 앞으로도 블록체인과 DID 기술을 통해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동섭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 그룹장은 "SK브로드밴드 고객이 이니셜 앱을 통해 서류 신청부터 발급, 제출까지 간편히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강화하는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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