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이 왜 거기서"…카카오페이지 웹툰에 '롤 전설' 페이커가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 2021.09.24 11:10
카카오페이지는 페이커를 소재로 한 웹툰 '더 챌린저'를 공개했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이머 페이커가 웹툰 주인공으로 재탄생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페이커 선수를 소재로 한 웹툰 '더 챌린저'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더 챌린저는 판타지 액션 웹툰으로, 주변에서 손가락질받는 주인공 박노아가 페이커를 모델로 한 교수에게 VR(가상현실)게임을 배우면서 인생이 뒤바뀌는 얘기다.

페이커 선수의 소속사인 T1에서 기획하고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등을 제작한 레드아이스스튜디오가 만들었다. 페이커는 "게임과 나를 소재로 한 웹툰을 보는 것은 매우 신선한 경험"이라며 "소속사와 다양한 논의를 거쳐 웹툰이 탄생한 만큼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인기인 웹툰과 전설적인 프로게이머 페이커의 만남으로 국내외 MZ세대 팬들 사이에서 다양한 상승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웹툰을 중심으로 다채롭고 신선한 콘텐츠 실험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60대 맞아?" 아르헨티나 미인대회 1위 나이 화제…직업도 화려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