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 신제품을 15일 출시했다.
비스포크 1도어 냉장고는 냉장·냉동·김치·변온 등 용도에 따라 4가지 종류 중 선택할 수 있다. 별도의 공사 없이 주방 가구에 딱 맞게 설치할 수 있는 '키친핏'이 특징이다.
신제품에는 자동 문열림 기능이 적용됐다. 냉장고 문에 손잡이 대신 터치 센서가 있어 손을 갖다 대면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기존 제품보다 용량은 최대 29리터(ℓ) 커졌다. 냉장·냉동·김치 3개의 냉장고를 조합해 설치하면 최대 1103리터의 대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마다 선반 높낮이를 맞추면 하나의 냉장고를 쓰는 것처럼 느껴질 것이라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메탈쿨링 도어와 칸칸마다 시원한 냉기가 균일하게 전달되는 멀티 냉각 시스템으로 냉각 성능도 뛰어나다. 특히 변온냉장고와 김치냉장고는 식재료에 따라 온도를 여러 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1도어 냉장고 신제품은 22가지 기본 색상 중에서 패널을 선택하거나 360개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즘 컬러에서 '나만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종류와 색상에 따라 출고가 기준 124만9000~219만9000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비스포크 1도어 냉장고는 취향에 따라 4가지 기능의 1도어 제품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어 인기"라며 "신제품에는 자동 문열림 기능과 더 넓은 수납 공간이 적용돼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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