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이재명과 대담 담긴 '선문명답', 전 주한美대사가 감탄"

머니투데이 신정인 기자 | 2021.09.12 15:30
'[선문명답] 박명선이 묻고 이재명이 답하다' 영상 화면 / 사진=유튜브 채널 '박영선 TV' 캡처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최근 공개한 유튜브 영상 '[선문명답] 박명선이 묻고 이재명이 답하다'가 미국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박 전 장관은 지난 11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미국에 와서 [선문명답]을 본 미국의 정치, 외교계에 있는 두 분으로 부터 들은 시청 소감"이라며 스티븐슨 전 주한 미국대사와 써니 박 부에나파크 부시장의 반응을 언급했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스티븐슨 전 대사는 "Great interview"(매우 훌륭한 인터뷰), 써니 박 부시장은 "그동안 언론을 통해서 이재명 지사에 대해 이슈 중심의 거친 정치인이라 생각해 왔으나 [선문명답]을 보면서 깊은 정치 철학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거친 대선판에서 비판자들의 정치 공작을 견디면서 완주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고 평가했다.

이에 대해 박 전 장관은 "미국 정가와 미국의 교포들이 이렇게 관심을 표명하는 데 대해서 저도 놀랐다"고 반응했다.


'[선문명답] 박명선이 묻고 이재명이 답하다' 영상 화면 / 사진=유튜브 채널 '박영선 TV' 캡처

한편 '[선문명답] 박명선이 묻고 이재명이 답하다'는 이재명의 과거, 현재, 미래를 유권자에게 알리고자 지난달 31일 예고편 공개에 이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매일 저녁 8시에 '이재명 열린캠프'와 유튜브 채널 '박영선TV'를 통해 방영됐다.

해당 방송에선 이 지사의 소년공 시절부터 사법연수원 시절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과의 만남 등 이 지사의 인생역정을 시작으로 박 전 장관과 이 지사가 지향하는 프로토콜 경제와 대동세상으로 함축되는 '대한민국 대전환'에 대한 토론 등이 공개됐으며 현재 조회수 40만회를 돌파했다.

또한 미국 정가와 한인사회 등에서도 영어자막을 달아 달라는 요청이 이어져 '선문명답' 영문판을 곧 내보낼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재테크 고수' 이효리 어쩌다…2년 전 산 빌딩 '텅텅' 이유 봤더니[스타&부동산]
  2. 2 "죽은 언니 잊고 딴 여자한테 가" 처제 말에…형부가 한 끔찍한 짓
  3. 3 "강형욱, 훈련사들 존대"…해명 영상 본 반려인이 남긴 경험담
  4. 4 "기절할 정도로 예쁘게"…예비신부 조민이 택한 웨딩드레스는
  5. 5 '파경' 이범수·이윤진 딸, 의미심장 SNS 글…"여전히 네 사랑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