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절대란' 모다모다 샴푸…올해 71% 오른 수혜주는?

머니투데이 강민수 기자 | 2021.09.08 05:11

화장품 용기업체 펌텍코리아를 향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화장품 산업 회복으로 인한 실적 개선과 최근 화제가 된 '모다모다샴푸'의 수혜주로 꼽히면서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펌텍코리아는 올해 들어 이날까지 71.4% 올랐다. 펌텍코리아는 화장품 용기 전문 플라스틱 용기 제조업체로, 생활용품 용기 등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지난달 17일에는 장중 3만원까지 오르며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품절된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 /사진=모다모다 홈페이지

최근 들어 펌텍코리아가 주목받은 이유로는 품절대란을 일으킨 '모다모다 샴푸(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가 꼽힌다.

이해신 카이스트 화학과 석좌교수가 개발한 이 샴푸는 4주동안 꾸준히 사용하면 흰 머리를 갈색으로 변화시키는 제품이다. 염색 없이 새치나 흰머리를 없앨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서 화제가 된 모다모다의 인기는 뜨겁다. 국내 첫 온라인 판매가 이뤄진 지난달에는 물량 3만개가 10시간만에 소진됐고, TV홈쇼핑에서도 6분 만에 매진됐다. 지난달 말에는 미국 아마존에 입점돼 초도 물량 1000개가 하루 만에 완판됐다.

펌텍코리아는 모다모다 샴푸를 위해 개발한 특수용기를 제작한다. 모다모다 샴푸는 제품 특성상 사용 직전까지 산소와 만나면 제품 효능이 떨어진다. 이를 반영해 펌텍코리아는 3중 산소 차단 기술을 적용한 특수용기를 생산한다.

모다모다 측은 현재 주문 물량으로만 올해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내년에는 대량 생산과 해외 진출도 예상되는 만큼 펌텍코리아의 실적에도 적잖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트위터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는 '모다모다 샴푸(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가 큰 화제가 됐다. /사진=트위터 갈무리

전방 산업인 화장품 산업이 회복세에 들어선 점도 호재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색조 화장품을 중심으로 화장품 업황이 활기를 되찾고 있고 화장품 원료는 물론 용기와 같은 부자재의 수요도 함께 커질 전망"이라며 "국내 대형 화장품 업체를 비롯해 중소형 화장품 업체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큰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향 매출도 증가 추세다. 손지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하반기 면세점 화장품 매출 반등에 힘입어 국내외 럭셔리 브랜드향 공급이 확대될 수 있다"며 "럭셔리 브랜드향 비중은 2018년 3%대에서 2021년 1분기 10%대로 확대됐다"고 강조했다.

비즈니스 모델 다변화와 친환경 제품 공급 확대도 긍정적이다. 펌텍코리아는 지난해 12월 건강기능식품 업체 '잘론네츄럴'의 지분 60%를 인수했다. 잘론네츄럴은 건기식 온라인 유통 플랫폼 '빌리브네이처'와 인플루언서 플랫폼 '윈드랩'을 보유하고 있다.

나 연구원은 "윈드랩 플랫폼을 활용하여 다양한 커머스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한다"며 "재생 플라스틱 등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활용 비중을 더욱 높여갈 예정"이라고 진단했다.

손 연구원은 "올해 화장품 업황 정상화와 잘론네츄럴 지분 인수에 따른 매출이 반영되면서 외형 성장이 이어질 전망"이라며 "내년 선행 기준 PER(주가이익비율) 11.5배로 동종업체 대비 저평가돼있다"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젊은 대장암' 왜 급증하나 했더니…대학생들 달고 사는 '이 음료' 때문?
  2. 2 "친형과 아내가 만나는 것 같다"…이혼통보 받은 남편 '분노 사연'
  3. 3 "잠옷 같다" 혹평 토트넘 새 유니폼…손흥민이 입자 '반전'
  4. 4 땀 흘린후 "시원한 맥주 한잔" 찾더니…2030 결국 '이 병' 늘었다
  5. 5 8조2600억원→2800억원…줄줄이 무릎 꿇은 '미국 공매도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