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제3차 온라인 독서토론회 실시

머니투데이 송하늘 기자 | 2021.09.02 15:40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는 최근 2021학년도 특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3차 독서토론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독서토론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Zoom)으로 진행됐다. 선정된 도서는 막스 베버의 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이다. 후마니타스학과 학생들이 참가해 자본주의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참가 학생들은 "당시 베버가 바라본 자본주의에 대한 해석을 통해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가져야 할 관점을 알게 됐다"며 "다양한 관점에 대한 냉철한 분석으로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찬숙 학우(18학번)는 "다소 난해한 책이었지만 교수님의 첨언과 학우들 간의 토론을 통해 주제의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할 수 있었다"며 "독서토론회가 더욱 활성화돼 학생들에게 유익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후마니타스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인 독서토론회는 후마니타스학과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전 참여 신청자에 한해 도서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후마니타스학과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