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금원 "전북 익산에 농식품 투자지원센터 지역1호 열어"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 2021.09.01 18:13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 1일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본관 1층에 가온누리 인베지움지역센터를 개소했다./사진제공=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를 관리·운용하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하 '농금원')이 비수도권 지역의 벤처투자 생태계 조성과 비수도권 소재 농식품기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 지원에 적극 나선다.

농금원은 1일 전북 익산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하 '식품진흥원')에서 가온누리 인베지움 지역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금원은 지난해 11월부터 농식품 투자지원센터인 가온누리 인베지움을 설립해 농식품기업의 가치증진과 투자유치 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문을 연 식품진흥원 내 가온누리 인베지움은 농금원의 첫 번째 지역센터로써, 전북 지역 농식품경영체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컨설팅, 교육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창업지원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투자자-농식품 기업 간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힘쓸 예정이다.


민연태 농금원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농식품 분야에서 모험자본의 투자유치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지역센터를 통해 농식품경영체에 대한 투자 접근성 강화와 우수 경영체 발굴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식품모태펀드는 농림수산식품 산업에 대한 투자 촉진, 농림수산식품산업의 규모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조성한 투자시스템이다. 농금원은 농식품모태펀드의 유일한 투자관리전문기관이다.

[머니투데이 미디어 액셀러레이팅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강형욱, 훈련장·회사 부동산 전부 매물로 내놨다
  2. 2 쇼트트랙 김동성, 포크레인에서 식사라니…건설현장 '포착'
  3. 3 김호중 소속사 본부장이 삼킨 '메모리카드' 살릴 수 있나?…의사 판단은
  4. 4 "1~4위 SUV가 싹 쓸었다"…그랜저 시대 끝, '국민차' 등극한 차는
  5. 5 수갑 찬 김호중, 쏟아진 질문에 "죄송"…이르면 오늘 저녁 구속 결정[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