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 땅에 발달장애인 치유농장 조성 사례…창업지원분야 '대상'

머니투데이 세종=오세중 기자 | 2021.08.20 11:34
사진=창진공 제공

창업진흥원은 지난 19일 8월 19일 창업진흥원 컨퍼런스홀에서 제2회 창업사회적가치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어 우수사례 12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창업기업 및 창업 지원기관의 사회적가치 실천 사례를 공유해 '혁신적 창업기반의 사회적가치' 실현에 대한 공감을 얻고, 국민들의 지속적 관심을 환기하고자 진행됐다.

특히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최종선정하기 위해 허들형 평가방식을 도입했으며, 1차 평가는 전문가 서면평가, 2차 평가는 총 2,990명이 참여한 대국민 온라인 투표 결과를 100% 반영해 최종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경진대회의 총 시상 규모는 12개팀(분야별 6개팀)으로, 총상금은 500만원(분야별 250만원)이다. 각 부문 대상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이 수여됐다.

창업지원 분야에서는 '도내 최초 민간과 공공기관 함께하는 발달장애인 치유농장 조성' 및 유휴부지를 활용한 '바이오팜 주말농장' 조성 사례를 제시한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의 박희열씨가 대상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어 △ 최우수상(1) (재)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서경) △ 우수상(2) 사회적기업성장지원센터(대구)(이재호), 플리마코협동조합(김혜현) △ 장려상(2) 서울시50플러스재단(김시유),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한정엽) 등이 수상의 영예를 거머줬다.


창업기업 부문의 대상은 '대국민 사기 피해 방지 플랫폼 구축을 통한 2차 사기 피해 방지 아이템'을 제시한 '더치트 주식회사'의 김화랑 대표가 받았다.

△ 최우수상(1) 코엔바이오(주)(고호준) △ 우수상(2) 주식회사 브라더스키퍼(김성민), 주식회사 담심포(박귀선) 장려상(2) ㈜라젠(박영선), 김주현바이각(김주현) 등이 각각 수상했다.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은 "본 경진대회는 대국민 투표 방식으로 국민께서 직접 참여해 최종수상작이 선정된 데 큰 의의가 있다"며 "해당 사례들을 기반으로 창업진흥원의 한국판 뉴딜 및 ESG 활동 등 다방면의 경영활동에 적용방안을 고민해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창업진흥원은 이번 경진대회의 최종 수상작(총 12건)을 K-스타트업 누리집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개하고 '창업사회적가치 콘서트'를 통해 수상자의 우수사례 공유의 장을 마련하는 등 창업사회적가치를 확산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60대 맞아?" 아르헨티나 미인대회 1위 나이 화제…직업도 화려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