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5일 샤넬코리아의 화장품 멤버십 고객의 개인정보가 보관돼 있던 일부 데이터베이스에 외부 해킹공격이 발생했다. 샤넬코리아는 이 같은 사실을 지난 6일 파악하고 조치했다고 밝혔다.
샤넬코리아는 측은 "본 사안을 인지한 직후 사고 원인을 파악했고, 해당 IP와 불법 접속 경로를 차단하고 취약점 점검과 보완 조치를 완료했다"며 "(유출사고를 당한) 해당 고객에 상황을 이메일 또는 문자로 이 사안과 관련하여 개별적으로 안내했다"고 설명했다.
샤넬코리아는 "개인정보 악용이 의심되는 전화나 메일 등의 연락을 받으셨거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담당부서로 이메일 혹은 전화를 바란다"고 공지했다.
다양한 개인정보가 다수 유출됨에 따라 추가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샤넬코리아 관계자는 "정확한 피해자 규모는 확인해줄 수 없다"며 "보상안에 대해 확인 중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앞서 토스와 빗썸 등은 기업 채팅 상담 대행업체 해피톡이 해킹을 당하며 자사의 고객정보(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와 상담 내용이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하자 피해자 한 명당 10만원씩 보상금을 선제적으로 지불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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