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2021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1.08.04 16:44
국민대학교 비즈니스 IT 전문대학원 데이터 공학 연구실 소속 연진욱, 김나현, 서수민 학생이 지난달 28일 '2021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에서 공동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기술과 여행의 새로운 만남'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관광빅데이터와 Tour API, 카카오 오픈 API를 활용한 관광 서비스를 위한 제품·서비스 개발 부문과 아이디어 기획 부문으로 나눠 실시됐다.

공모전에 참여한 세 학생은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서 △Tour API 관광정보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카카오맵 지도에 퍼즐 형태로 여행을 기록하는 기능과 △AR 체험 기능, SNS를 활용한 여행 기록 공유 기능을 결합한 AR기반 퍼즐형 관광 기록 서비스 '여담'을 선보여 최우수상을 받았다.

참가한 학생들은 "우리가 여행을 간다면 사용하고 싶은 서비스를 기획해보자는 마음가짐으로 이번 공모전에 임했다"며, "연구실에서 배운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타깃과 시장을 분석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 비즈니스 IT 전문대학원은 4단계 BK21에 선정돼 '사회적 건강도 증진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인력 양성팀'을 운영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