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투자에는 플래티넘 기술투자, 라구나 인베스트먼트, 인피니툼 파트너스, 서울앤파트너스 등 4개 기관이 참여했다. 핸드허그의 누적 투자금액은 31억원이다.
젤리크루는 그래픽 크리에이터들의 상품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주요 상품 카테고리는 문구, 잡화, 봉제류를 비롯해 디자인 관련 제품 전반을 다룬다.
현재 110여개 팀의 크리에이터들이 입점해 있다. 온라인 플랫폼의 성장과 함께 코엑스와 현대백화점을 비롯한 전국 주요 유통망에 7개의 직영점을 운영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투자에 참여한 투자사 관계자는 "젤리크루는 크리에이터들의 가치를 발굴하고 MZ세대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데 있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박준홍 핸드허그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젤리크루를 더욱 고도화하고 이를 위한 인재 채용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MZ세대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친근한 브랜드로 성장해 독자적인 커머스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