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박서준 닮았다" 日누리꾼, 배구 한일전 졌는데도 '열광'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21.08.03 07:27
2020도쿄올림픽 일본 방송화면에 찍힌 배구선수 김연경, 엘르 매거진 화보 배우 박서준 /사진=일본 트위터 캡처
일본 누리꾼들이 배구선수 김연경과 배우 박서준의 닮은 외모에 열광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한국 배구 국가대표팀은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A조 조별리그 4차전에서 일본과 경기를 치렀다. 이날 한국은 일본에 세트 스코어 3-2로 극적인 역전승을 펼치며 8강 진출을 확정했다.

일본은 경기에서 졌지만 경기 직후 일본 트위터리안 사이에서는 김연경의 폭발적인 플레이에 열광하는 찬사 글이 쏟아졌다.

이후 트위터 등 각종 SNS에서는 일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한국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 출연한 배우 박서준과 김연경의 외모가 닮았다는 글이 연속 게재됐다.

/사진=일본 트위터 캡처
일본 누리꾼들은 쌍꺼풀 없는 눈과 카리스마 있는 눈매, 또렷한 얼굴선 등이 닮았다며 "남매 같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두 사람이 비슷한 각도로 찍은 사진을 찾아내 자신의 트위터에 인증하는 유행도 보이고 있다.

김연경은 일본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상위권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보였다.


김연경과 박서준은 1988년생으로 동갑이다. 국내 팬들 역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두 사람의 닮은 외모를 인정하며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김연경은 한일전 이후 일본 내에 수많은 팬들을 양산한 모습이다. 경기 당시 김연경은 허벅지 핏줄이 터지는 고통을 참으면서도 팀원들을 이끌며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박서준은 일본 내에 한류스타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5월 진행한 데뷔 10주년 기념 언택트 팬미팅은 일본 KNTV에 생중계됐으며 이후 자막판 방영을 추가로 편성하는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3. 3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4. 4 갑자기 '쾅', 피 냄새 진동…"대리기사가 로드킬"
  5. 5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