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전,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1.07.30 15:07
인하공업전문대학(이하 인하공전)이 30일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 회장 이현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관광업계의 힘을 모으고, 상호협력을 통해 관광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 양성과 관광산업 진흥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하공전 관광경영과 남장현 학과장, 김재호 교수와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이현자 회장, 김진호 국장이 참석했다.

남장현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하공전의 많은 학생들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이현자 회장은 "학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긴밀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교내에서 학생들이 관광통역안내사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실습, 현장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는 지난 2003년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인가 비영리법인이며,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알리고, 전 세계인과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6000만원 부족해서 못 가" 한소희, 프랑스 미대 준비는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