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 제1차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 개최

머니투데이 권화순 기자 | 2021.07.30 13:25
한국부동산원은 대구 본사에서 2021년도 제1차 열린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부동산원의 열린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는 손태락 원장과 사회적가치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공동위원장으로 해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종합 전략 수립 △사회적가치 주요사업의 성과 점검 △대국민 인식 제고 및 국민공감대 형성 등을 심의하는 기구다.

위원회에서는 "포용적 사회혁신을 선도하는 한국부동산원"이라는 사회적가치 비전을 중심으로 4대 전략 목표를 심의하고, 일자리창출·뉴딜·지역상생 등의 가치를 담은 12개의 세부 실행과제에 대한 추진을 확정했다.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 경영기반 조성 △친환경·녹색성장을 위한 인프라 확대 △사회혁신과 지역상생에 기반한 양질의 일자리창출 △포용·연대·협력 강화를 4대 전략 목표로 삼고 세부 과제를 추진한다.


하반기에는 무영당, 대지바 등 원도심 역사문화 공간을 활용한 사회적경제 육성사업, 이전지역 활성화를 위한 불로 스타트업 사업, 디지털 일자리창출을 위한 동북권 ICT Co-Up사업 및 사회적경제 판로개척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시범 도입 등 총 12개 사업이며, 대구시·지역문제해결플랫폼 등 민·관·공의 협력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열린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를 통해 논의된 과제와 의견을 적극 추진해 ESG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