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R&D(연구개발) 투자금액은 386억원의 매출액 대비 13.8%다.
한미약품은 자체 개발 제품의 안정적 처방 매출 달성과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의 폭발적 성장이 2분기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한미약품의 주요 제품인 로수젯(고지혈증치료 복합신약)은 269억원, 아모잘탄패밀리(고혈압 등 치료 복합신약)는 283억원, 에소메졸(역류성식도염치료제)은 12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로수젯은 상반기 매출액 534억원으로 국산 약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아모잘탄패밀리는 출시 뒤 올해 말까지 누적 처방 매출 1조원이 기대된다.
한미약품은 핵심 제품의 지속 성장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처방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3.8%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 국내 원외처방 시장 1위다. 한미약품은 2018년 이래 3년 연속 국내 원외처방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북경한미약품은 코로나19(COVID-19) 여파에 따른 지난해 부진을 극복하고 올해 2분기 전년 대비 119.9% 증가한 59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 1분기와 합쳐 역대 상반기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북경한미 제품별 매출액은 이탄징(진해거담제)이 194억원, 어린이정장제 마미아이는 136억원, 변비약 리똥은 150억원이다.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2353억원, 영업이익이 137억원이다.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는 "경쟁력 있는 개량·복합 신약의 탄탄한 성장과 자회사들의 안정적 실적,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R&D가 선순환하는 한미의 지속가능 경영을 지속하고 있다"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려는 한미약품의 철학과 비전을 흔들림 없이 지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