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ESG경영·K-뉴딜기업에 적극 금융지원

머니투데이 수원=김춘성 기자 | 2021.07.28 16:01

국민은행-하나은행과 협약,,,국민은행 35억원, 하나은행 20억원 신규 특별출연

/사진제공=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민우, 이하 경기신보)이 ESG경영 K-뉴딜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를 위해 경기신보는 28일 재단에서 국민은행(은행장 허인),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이민우 경기신보 이사장, 김동록 국민은행 남부경기중앙지역 영업그룹 대표, 이동훈 하나은행 경기남부영업본부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 중 이윤창출을 넘어 친환경, 사회적가치,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ESG경영기업을 육성하고 디지털 뉴딜기업 및 혁신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도내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국민은행은 35억원, 하나은행은 20억원을 경기신보에 신규로 특별출연했다.

ESG경영은 최근 큰 화제가 되는 키워드이자 시대적인 흐름으로 무조건적인 생산과 발전에 목매지 않고 기업활동에 있어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mance)를 고려하는 경영철학이다.


경기신보는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지원한도는 업체당 8억원이며 보증기간은 최대 5년, 대출은행은 국민은행과 하나은행에서만 취급 가능하다. 협약보증을 통해 보증비율이 기존 85%에서 100%로 우대적용(5000만원 초과는 90%)되며, 보증료율도 최종산출 보증료에서 0.2%p 우대적용된다.

협약보증 지원대상은 본점 또는 사업장이 경기도 내에 소재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으로 ESG경영기업(그린뉴딜, 사회적책임), K-뉴딜기업(디지털뉴딜, 혁신기업)이다. 기타 자세한 안내는 경기신보 고객센터(1577-5900)로 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