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휴먼뉴딜도 지원…윤종규 회장 "ESG, 거스를 수 없는 시대 물결"

머니투데이 양성희 기자 | 2021.07.26 14:20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KB금융그룹 신관

KB금융그룹이 청년층의 구직활동을 돕고 아동 돌봄시설을 신설하며 '한국판 뉴딜'의 새로운 축인 '휴먼 뉴딜'에 대응한다.

KB금융은 지난 23일 이러한 내용으로 윤종규 회장과 양종희 부회장, 허인 KB국민은행장 등 경영진이 모여 'KB뉴딜·혁신금융협의회'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KB금융은 청년층 고용 활성화를 위해 일자리 연계 프로젝트 'KB굿잡'을 운영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구직활동 지원을 늘려갈 계획이다. 현재 취업 콘텐츠 등을 준비 중이다.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서는 2011년부터 지난 6월까지 2만2778명에게 일자리를 연결했다.

또 아동 돌봄 공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달 말까지 초등돌봄교실 1228실, 병설유치원 568실을 신·증설했다. 내년까지 2500개의 초등돌봄교실, 병설유치원 신·증설을 추진한다.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청소년 교육도 지원한다. 교육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학습 멘토링, 진로 멘토링 등을 벌인다. 최근에는 'KB라스쿨'이라는 교육 플랫폼으로 서울 대치동 유명 강사의 강의도 진행했다.

윤종규 KB금융 회장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 물결"이라며 "ESG 경영을 리딩하는 금융그룹의 사명을 가지고 모두가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균형성장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