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2일 주요 IT 사업자들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등 전문기관과 함께 온라인 전문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사전예약 누리집 개통후 약 1000만건에 달하는 접속량으로 발생한 장애 현황을 공유했다. 문제 발생원인을 분석하고 보완대책 방안도 집중 논의했다.
회의에 앞서 오전 10시에는 LG CNS와 네이버클라우드, 한국사회보장정보원(SSIS), NIA 등 민간 전문가들이 모여서 백신 예약시스템 개선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정부는 내달 중 20대~40대의 예약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인 만큼, 국민 불편이 재발하지 않도록 관계부처와 민간 기업들이 힘을 다 합쳐 서비스 개선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위기 속에서 전 국민의 조속한 예방접종이 시급한 점을 감안해 관련 부처 및 전문가들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실무TF 구성·운영 등을 통해 신속히 사전예약시스템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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