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다 관계자는 "글로벌 판매 채널인 구글 호텔에 입점해 파트너 숙박업체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최초 2500여개 숙소가 오픈되며 온다 플랫폼을 쓰는 숙소들은 추후 자율적으로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했다.
구글 호텔은 다른 숙소 예약 사이트들의 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는 메타사이트 형태다. 구글 맵과 연동해 전 세계 숙소 위치와 최적의 경로를 제공한다.
선택한 일자의 객실 가격을 한 번에 보여줘 최저가 예약이 수월하다. 호텔 시설부터 이용자 리뷰, 온라인예약플랫폼(OTA)별 예약 가격까지 빅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필터 기능을 통해 더욱 세밀한 검색이 가능하다.
온다의 파트너 숙박 업체들은 구글 검색 후 결제 페이지에서 자체 사이트로 고객을 연결해 D2C(Direct to Customer, 소비자직접거래) 비즈니스 구조를 만들 수 있다.
D2C가 활성화되면 OTA를 거치지 않아 비즈니스 자유도가 높아진다. 예약, 마케팅, 프로모션, 고객 관리 등 업체들의 전략이 풍부해진다. 합리적인 가격과 콘텐츠 경쟁력으로 이어져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숙박 환경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온다는 일반 숙소에서도 구글호텔의 홍보 효과, 고객유입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검색엔진 최적화(SEO), 온라인 고객 응대, SNS 마케팅 등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현석 온다 대표는 "여행 업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구글과 함께하며 파트너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온다 파트너들이 구글에서도 자연스럽게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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