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멘토, '약사 어떻게 되었을까' 출간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 2021.07.22 17:33
사진제공=캠퍼스멘토
진로교육 전문기업 캠퍼스멘토(대표 안광배)가 최근 청소년 직업 가이드북 '약사 어떻게 되었을까?'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간한 '약사 어떻게 되었을까'는 약사 6인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의약품부작용피해구제본부 최정윤 약사, 테헤란약국 김윤경 약사, 별빛약국 김건호 약사, 에이프릴바이오 이재홍 약사, 한양대 구리병원 이제인 약사, 약국브랜딩연구소 심현진 약사 등이다. 약사라는 직업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아 냈다. 약사의 자격 요건, 준비 방법, 약사 관련 대학 및 학과 등의 내용도 다뤘다.

캠퍼스멘토 측은 "'어떻게 되었을까' 시리즈는 직업의 다양성과 함께 해당 직업의 다양한 커리어패스를 보여주는 직업 가이드북"이라면서 "단순 정보가 아닌 살아 있는 직업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약사를 꿈꾸는 학생들이 보다 구체적인 진로를 설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자인 심주아 작가는 "그동안 안정적이라는 이유로 선망받던 직업(약사)에 대해 새로운 시선을 던지는 것이 '약사 어떻게 되었을까'의 시작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복약지도와 약품 조제만으로 다뤄져 왔던 약사 직능의 보다 넓은 스펙트럼을 소개한다"면서 "또한 약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스스로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영역에 도전해 볼 것을 권하는 등 약사들의 다양한 사례를 담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어떻게 되었을까' 시리즈는 2014년부터 7년간 총 34개 직업군 200여명의 직업인들을 인터뷰한 도서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4. 4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5. 5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