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Q, 中 현지법인 설립 "중화권 시장 확대 교두보 마련'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1.07.22 10:12
최근 하이난 면세점에 국내 22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THQ가 중국 현지법인 설립을 통해 중화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낸다.

THQ는 중국 하이난성에 현지 판매법인 '해남환우무역유한회사(海南?禹?易有限公司)' 설립한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중국 현지법인의 영업집조(사업자등록증)가 발급 완료돼 행정상 설립은 마무리됐다. 8월 초 출자금 송금을 통해 현지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국내 선적 제품은 물론 중국에서 생산되는 제품 공급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고 말했다.


이번 중국 법인 설립을 통해 THQ는 면세사업 확대뿐 아니라 해외 명품 병행수입, 해외 명품 브랜드 개발 등 관련 사업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현지법인에서 효율적인 재고관리 및 할인율 관리와 더불어 브랜드 판매 인력 역량 강화도 준비 중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 현지법인 설립 완료 시점에 맞춰 추가적인 선적 스케줄이 잡혀있어 하이난 면세점 사업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며 "향후 하이요우면세점처럼 중국 심천면세점(SZDF)에도 진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4. 4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
  5. 5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