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2021년 핵심기본간호술 집중훈련 프로그램 운영

머니투데이 임홍조 기자 | 2021.07.12 15:25
부천대학교 간호학과는 최근 2021년 핵심기본간호술 집중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천대 간호학과 3학년 재학생 6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는 핵심기본간호술 숙련도 향상과 임상수행능력 강화를 위한 집중훈련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기본간호실습실 등 5개 실습실에서 8개조로 나눠 이뤄졌다.

프로그램은 간호지식·태도·기술을 바탕으로 정확한 기본간호를 수행항 수 있는 지를 중점으로 다뤘다.

특히 13개 항목인 △피내, 근육 △기관내흡인, 기관절개관관리 △관장 △정맥주사 △피하주사, 산소포화도 및 심전도모니터 △보호장구 착용 및 폐기물 관리 △위관영양 △유치도뇨 등을 평가했다.


간호학과 황혜민 학과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프로그램 진행 전 학생에게 대학 출입방법 안내 사전숙지 및 마스크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마쳤다"며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임상상황에 대한 적응력과 자신감을 높여 간호전문직으로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대 간호학과는 인간의 생명과 존엄성을 존중하고 간호 대상자의 질병회복, 건강증진, 질병예방, 고통경감을 도모하는데 필요한 과학적·창의적 사고와 도덕적 인성·글로벌 역량을 갖춘 간호사를 육성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3. 3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4. 4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5. 5 "보는 사람 없어, 한 번만"…알바생 수차례 성폭력한 편의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