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온라인 종강 파티 열어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1.07.06 11:00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최근 온라인 종강 파티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종강 파티는 컴퓨터·AI공학과 재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획됐다. 진행은 학과 대표인 김강섭 학우가 진행을 맡았다.

행사는 홍보위원 이민지 학우의 스피드퀴드, 선거관리위원 이용기 학우의 참가자 자기소개, 학과 부대표 지범규 학우의 가상동아리 만들기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기소개 시간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는 재학생들이 수강 노하우 및 자격증 관련 관심사 등을 공유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종강 파티가 온라인으로 이뤄져 아쉽지만, 시·공간 제약없이 참여할 수 있는 랜선 행사라 의미가 깊다"며 "국내외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는 학우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 특히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토론을 펼칠 수 있어 유익했다"고 입을 모았다.


컴퓨터·AI공학과는 컴퓨터과학 학문 분야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드론, 사물인터넷 등을 교육하고 있다. 이는 전통적인 이론과 첨단 기술을 융합한 학과로, 실무적인 교육 과정과 가상실습실 등의 실습 환경을 구축했다.

이 학과는 2021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장학 혜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손흥민 돈 170억 날리나…'체벌 논란' 손웅정 아카데미, 문 닫을 판
  2. 2 "시청역 사고 운전자 아내, 지혈하라며 '걸레' 줘"…목격담 논란
  3. 3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4. 4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
  5. 5 "한 달에 몇 번씩 여자 접대"…버닝썬 전 직원, 경찰 유착 폭로